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결제 카드 추천

by 이중적이야 2023. 2. 13.
반응형

 

해외결제 카드 추천

코로나19가 끝나가니 하늘길이 다시 열리고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의 해외여행을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 해외 결제 카드 추천을 야무지게 해 봅니다. 

 

 

번거로운 환전 대신 해외결제 카드 사용해보기

번거롭게 시간을 내서 은행을 가거나 급하게 공항에 가서 수수료 내고 환전하기보다는 간편하게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 카드 만들어서 해외에서 사용하면 더 편리하고 무겁게 잔돈도 생기지 않아서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해외에서 현금을 받지 않는 곳도 늘고 있다고 하니 해외 나가서 수수료 비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알뜰하게 수수료 부담이 적은 체크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게 이득인 것 같다. 

 

해외결제 카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하나비바x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 비교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카드가 충전식 선불카드인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와 체크카드인 하나비바x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인 것 같다. 

 

카드별로 항목별 특이점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와 같은 충전식 선불카드는 내가 환율 추이를 보고 원하는 시점에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트레블월렛과 트래블로그 모두 Tap to pay가 가능하다. 긁거나 꽂지 않아도 간편하게 탭을 통해서 컨택리스 결제가 가능하니 카드 복제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트래블월렛은 스타트업체인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해외 결제 카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주요 통화(달러, 유로, 엔화) 환전 시 환전수수료가 무료이고 환불수수료도 면제라는 강점이 있다. 24시간 앱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하니 무엇보다 편리하다. 세계 일부 국가와 도시에 한해서 대중교통도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현금이 필요할 때는 현지에서 VISA카드는 지원하는 ATM기기에서 인출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데, 기존에 하나은행 계좌가 있어서 하나머니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용이 편리할 것 같다. 2023년 8월 31일까지 미국, 일본, 유럽, 영국 외에 중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통화 환율 100% 우대를 하고 있다. 추가 통화 환율우대 이벤트는 종료 또는 우대율이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찾아보고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트래블로그는 국내 이용 시, 0.3% 하나머니 적립도 해주고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면 유용한 것 같다.  

 

 

해외결제 카드

하나비바x 체크카드의 경우 하나은행 계좌가 있으면 사용하기 유용한 해외결제 체크카드다. 

해외 이용 시 미화기준 거래 금액에 카드 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금액으로 카드승인일에 회원의 계좌 잔액에서 지급정지 되고, 이후 매출전표가 접수되면 지급 정지금액 계산 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산정된 미화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에서 출금이 된다. 

 

단, 1회 승인금액 100만 원 이상의 거래(단, 여행과 여행 관련 업종 : 항공, 호텔, 숙박, 렌터카 등) 또는 카드사가 정한 특정 브랜드(BC 등) 및 상품의 카드이용대금은 미화 기준거래 금액에 카드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활내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잔액에서 즉시 인출된다. 

 

 

해외결제 카드

 

토스뱅스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결제는 물론 해외여행 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3% 캐시백을 해준다. 

해외 캐시백은 미국달러 등 외화 결제금액에 대해서만 제공이 된다. 호텔스닷컴, 아고다,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결제 건이라도 국내 PG가맹점 및 간편 결제 등을 이용한 원화 결제 금액은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되니 이점 참고하길 바란다. 

결제했다가 취소(또는 부분취소)하면 원화환산 취소금액의 3%가 계좌에서 다시 빠져나간다. 취소 시점의 환율에 따라 받았던 캐시백과 취소 캐시백 금액이 다를 수 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경우 국제브랜드(마스터) 수수료 1%와 해외 이용 수수료 건당 0.5$가 부과되니, 너무 적은 금액을 사용 시 캐시백보다 수수료가 더 많이 나오게 된다. 25$이하의 소액 결제 시에는 하나비바x 카드나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하는 게 더 이득이다. 

 

자신의 패턴에 맞는 카드를 잘 판단해서 해외여행 시 이용하면 무분별하게 나가는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