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by 이중적이야 2023. 2. 14.
반응형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2023년 4월 1일부터 적용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이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되는 것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저도 종종 항공사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하려고 조회를 해보는데, 이번에 바뀐 공제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수회원제도 변경

우수회원제도는 연간 단위 실적을 기반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탑승 실적이 우수한 고객의 경우 즉각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회원 등급을 세분화하여 대한항공 자격 마일리지 자격 횟수 포인트에 따라서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급의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우수회원의 문턱을 기존에 비해 대폭 낮추었습니다. 

 

현재는 유예기간으로 운영 중이고, 2024년 2월 1일부터 신규 우수회원 제도가 실제로 적용됩니다. 

 

실버 등급의 경우 기준은 자격 마일 1만 마일(대한항공 탑승 최소 7천 마일) 또는 자격 횟수 포인트 20포인트 이상입니다. 

 

자격 횟수 포인트의 경우, 기본의 자격 횟수는 국내선 0.5회, 국제선 1회였던 것에서 국내선 1포인트, 국제선 2포인트로 계산하기 쉽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공동운항 편 이용 시 대한항공 편명으로 발권된 경우에만 적립이 됩니다. 

 

실버 등급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항공 탑승 시 엘리트 마일을 20추가 적립

(100% 이상 적립 클래스 : 운항거리에 비례 / 100% 미만 적립 클래스 : 적립마일에 비례)

-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1회 이용

- 위탁수하물 1개(23kg) 무료 추가

- 모닝캄 짐부치는 곳 이용(미운영 시 skypriorty 카운터)

- 대한항공 이용 시 수하물 우선 처리

- 예약 대시 시 좌석을 우선 지원(공항 대기 제외)

 

2023년 4월 1일 이후, 일부 가까운 거리는 일반석 공제 마일리지가 인하되는 구간도 있으나 장거리의 경우 공제 마일리지가 인상됩니다. 탑승일 기준이 아니라 보너스 항공권 구매 기준 날짜이니 장거리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3월 31일까지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게 더 이득입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너스 항공권 변경 공제 마일리지표 및 구간별 노선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이 되는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지역별로 구분되어 있던 마일리지표가 1구간부터 10구간까지 운항거리(마일)에 따라 나누어져 세분화되었습니다. 

 

 

1~2 구간 중 일본과 중국 일부, 4구간 중 필리핀, 베트남 일부, 7구간 중 호놀룰루, 두바이, 브리즈번, 모스크바 등은 공제 마일리지가 인하된 구간이니 이 구간의 경우 4월에 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5~6구간의 동남아 일부, 8~9구간의 미주와 유럽 구간은 공제 마일리지가 인상이 되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3월까지 미리 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나 더 달라지는 점은 이전까지는 마일리지가 부족하면 결제가 되지 않았지만 4월부터는 대한항공 공식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항공권을 원화로 구매 시,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복합결제하는 서비스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사용은 500마일부터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제외하고 구매하는 운임의 20%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건 꼭 보너스 항공권 좌석이 아니어도 가능하니 마일리지 사용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제휴항공사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표

제휴항공사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표도 함께 안내를 드립니다.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 변경

대한항공 또는 스카이팀 항공사 탑승 시 자격 마일이 적립이 됩니다.

대한항공편 탑승 시 운항거리(마일)에 예약등급별 적립률을 곱하여 적립이 되며, 스카이팀 항공편 탑승 시 항공사별 적립률을 따릅니다. 

대한항공편 예약등급별 자격마일 적립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등석, 프레스티지석(F, J, C등급)은 상향조정이 되었지만 일부 일반석(K, L, U등급)은 기존의 100% 적립률이 하향 조정이 되어 75% 적립된다고 합니다. 그 외 일반석 G, Q, T 등급도 적립률이 대폭 하향조정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